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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드판매불편신고

펀드 투자자가 펀드의 불완전 판매행위로 인해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민원을 제기하여 해결을 요구할 수 있도록 하는 곳입니다.

펀드판매불편신고 안내

  • 펀드판매불편신고란?

    펀드판매불편신고는 펀드 투자자가 펀드의 불완전 판매행위로 인해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민원을 제기하여
    해결을 요구할 수있도록 '금융투자회사의 영업 및 업무에 관한 규정' 제2-9조에 의거하여 설치되었습니다.

  • 펀드판매불편신고 안내
    • 접수된 민원은 사안에 따라 펀드 투자자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그 결과를 민원을 신고한 투자자에게 통보하게 됩니다.
    • 고객님에 대한 원할한 상담을 위하여 보험(변액보험 포함)관련 민원은 전자민원접수를 통하여 신고하시고,
      펀드(집합투자증권, 수익증권)관련 투자자는 본 신고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내용에 대한 답변은 상담 요청 시 등록하신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교보생명 회원이시면 마이페이지 또는 나의정보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제기 시 숙지사항

펀드 투자자는 다음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민원을 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제기 해당사항 : 펀드 판매자의 다음과 같은 행위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 투자원금 또는 수익률을 보장하는 행위
    • 투자자에게 판매에 따른 대가를 수수하는 행위(판매와 직접 관련된 수수료는 제외)
    • 판매와 관련하여 취득한 정보를 자산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는 행위
    • 허위표시 또는 투자에 중대한 오해를 초래할 수 있는 표시행위
    •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판단자료, 출처를 제시하지 않은 예측 자료를 투자자에게 제시
    • 펀드의 가치에 중대한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사항을 알고도 미리 투자자에게 알리지 않고 판매하는 행위
    • 적격 판매인력이 아닌 자가 펀드를 판매
    • 그 외 간접투자자산운용업법 시행령 제55조에 정하는 행위
  • 민원제기 거부 기능 사항: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서는 민원 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민원 대상 펀드의 거래명의가 당해 민원신고만 본인이 아닌 경우
    • 민원 신고인이 실명,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주소 등을 밝히지 않은 경우
    • 조정, 화해, 소송 등이 종료된 사안 혹은 민사조정 및 인사소송에 계류 중인 사안
    • 민원 신고인이 민원 해결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 민원 내용이 펀드 판매와 관련이 없는 경우
    • 정부정책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부득이하게 발생한 사인일 경우
    • 단순한 운용 수익률에 대한 불만 사항
    • 기타 업무에 지장을 주기 위한 부당한 목적으로 신고했다고 인정하는 경우
  • 위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며, 이에 동의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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