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고객 PLAZA 이용시간:평일 9:00~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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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취약계층 편의성 제고

  • 「고령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우선 안내 사항 추가 자료 제공
    • 만65세 이상 계약자에게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우선 안내 자료' 제공
      • 주요 안내 사항 : 청약철회, 계약취소 등 계약자 권리사항, 보험계약전 알릴의무 및 위반에 따른 불이익 사항,
            자필서명, 보험상담 및 분쟁조정절차에 관한 사항, 소멸시효,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관련
            소비자 유의사항, 보험금 대리청구인 지정에 관한 사항 등
    • 상품설명서 내 주요 안내 사항으로 구성하여 글자크기확대, 강조 등을 통해 고객 이해도 제고
    • '플러스실버케어보험', '행복한준비보험'의 경우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우선 안내 자료'외에
      상품별 주요 보장내용 요약자료 추가 제공
  • 시각장애고객을 위한 장애인 전용보험 점자상품안내장 제공
    • 장애인 전용 '무배당 교보곰두리보장보험' 점자상품안내장을 제작하여 공급
    • 고객보호센터 연락처 테이블 내용입니다. 지역, 주소, 문의처 순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구성
      • 표지
        점·묵자 혼용
        (기존 표지에 점자 인쇄)
      • 내지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점자 22p, 기존 상품 안내장
        12p로 구성
  • 청각장애고객을 위한 상담서비스(수화 상담 등) 제공
    • 청각장애고객의 원활한 금융서비스 이용을 위한 상담서비스 운영
    • 수화 상담서비스 이용 안내
      • 손말이음센터(한국정보화진흥원 산하) 통신중계서비스를 통한 상담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07
      •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 이용방법 : 청각장애고객이 영상, 문자 등을 통해 손말이음센터의 수화중계사에게 원하는 사항을 전달하면
         중계사가 당사 콜센터 상담사원에게 내용 전달
      • 서비스 프로세스
    • 그 외 이용 안내
      • 교보생명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 FAQ/고객상담 > 메일상담 또는 채팅상담'
      • 교보생명 앱(스마트 모바일창구) 내 '전체메뉴 > 고객센터 > 채팅상담'
      • 채팅상담 운영시간 : 평일 10:00 ~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