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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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현황

  •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대상기간
    • 당분기 : 2016년 4분기(2016.10.1 ~ 2016.12.31)
    • 전분기 : 2016년 3분기(2016.7.1 ~ 2016.9.30)

민원건수

민원건수 공시 테이블
구분 민원 건수 환산 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537 619 15.27 5.78 6.68 15.51
대외민원주) 336 361 7.44 3.62 3.90 7.66
합계 873 980 12.26 9.40 10.58 12.49
  •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유형별 민원건수

민원건수 공시 테이블
구분 민원 건수 환산 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유형 판매 199 204 2.51 2.14 2.20 2.73
유지 160 154 -3.75 1.72 1.66 -3.55
지급 503 613 21.87 5.42 6.62 22.12
기타 11 9 -18.18 0.12 0.10 -18.01
합계 873 980 12.26 9.40 10.58 1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