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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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접수

교보생명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민원접수 이용안내

민원처리절차

민원처리절차 안내
  • 민원접수
  •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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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편
  • 고객만족센터(1588-1001), 고객 PLAZA, 홈페이지, 지점/사업팀, 고객보호센터
  • 시스템등록, 처리담당자 지정
    1. 접수사실 유선안내
    2. 사실확인
    3. 처리결정
    4. 처리결과안내
  • 민원접수를 하시면 접수당일 담당자가 유선안내를 드리며 사실확인을 거쳐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3일이내(보험금 청구관련
    민원의 경우에는 5일이내)
    에 처리결과를 안내해드립니다. 경우에 따라 추가 사실확인을 위해 지연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처리결과를 인정하기 어려우실 경우 재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 접수시 구비서류

  • 공통 : 신분증, 계약관련자와의 관계확인서류, 보험가입증서
  • 가입관련 : 상품설명서, 청약서 부본, 기타 관련자료
  • 유지관련 : 보험료 납입확인 서류, 은행이체 내역자료, 기타 안내자료
  • 지급관련 : 보험금 수령관련 서류, 상품설명, 기타 안내자료

원활한 업무처리 및 사실확인을 위한 서류입니다. 위 서류를 구비하시면 보다 신속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 관련 전화문의

자세한 문의는 교보생명 콜센터 1588-1001(상담원)로 연락바랍니다.
※ FAX : 02-721-3842

회원 로그인을 통한 이용

  • 개인금융거래고객 및 웹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접수한 내용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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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회원으로 접수하시는 내용은 등록해 주신
    이메일 등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해당 내용을 다시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