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고객 PLAZA 이용시간:평일 9:00~15:50

자동검색어 펼치기

금융상품공시 이용매뉴얼

금융상품공시란?

금융상품공시는 금융소비자가 금융상품을 이해하고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특히 금융투자상품은 운용결과에 따라 원본손실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가입하기 전 상품공시실의
상품정보, 핵심설명서, 투자설명서, 약관 등을 통하여 상품내용을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 다른 금융회사의 금융상품과 비교해 보세요!
    •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 바로가기
    •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시스템 바로가기
  • 펀드수익비용계산기 등을 이용하여 만기예상금액 등을 설계해 보세요!

    투자금액, 적립식/거치식, 투자기간, 예상수익률 등을 선택하여 환매예상금액을 직접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 바로가기
    •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시스템 바로가기
  • 자격 있는 금융상품 모집인과 거래하세요!

    무자격모집인과 거래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피해구제도 곤란할 수 있으므로 자격여부를 꼭 확인하고 거래하세요.

    •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전문인력조회 바로가기
  • 상품 구매과정에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투자권유기준에 따라 금융상품계약 체결 시 단계별로 상품정보를 제공받고 그 중요내용을 설명 받을 수 있습니다.

  • 상품 구매 후 자산운용현황, 수익률 등을 확인하세요!
  • 금융회사와 금융투자협회, 금융감독원에 상담 및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어요!

    금융상품에 대해 상담 및 불만(민원)이 있을 경우 금융회사 및 금융투자협회에 문의할 수 있으며,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감원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교보생명 펀드 고객만족센터 1599-7899 바로가기
    • 금융투자협회 분쟁조정센터 02-2003-9423 바로가기
    •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센터 1332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