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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현황

  • 아래에서 공시하고 있는 민원건수는 방문, 우편, 팩스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 등) 등을 통하여 서면으로 민원 의사를 표시한 건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으며 중복되거나 반복적으로 제기된 민원은 1건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등
    타기관에서 이첩된 민원도 포함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대상기간
    • 당분기 : 2019년 3분기 (2019.7.1 ~ 2019.9.30)
    • 전분기 : 2019년 2분기 (2019.4.1 ~ 2019.6.30)

민원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로 살펴보는 민원건수 공시 테이블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556 516 -7.19 6.20 5.68 -8.34
대외민원주2) 344 389 13.08 3.84 4.28 11.69
합계 900 905 0.56 10.03 9.97 -0.69
  •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유형별 민원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로 살펴보는 유형별 민원건수 공시 테이블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주)(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유형 판매 243 276 13.58 2.71 3.04 12.18
유지 142 122 -14.08 1.58 1.34 -15.15
지급 507 500 -1.38 5.65 5.51 -2.60
기타 8 7 -12.50 0.09 0.08 -13.58
합계 900 905 0.56 10.03 9.97 -0.69
  •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상품별 민원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로 살펴보는 상품별 민원건수 공시 테이블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상품 변액주2) 178 190 6.74 15.80 17.20 8.84
보장성주3) 240 241 0.42 7.46 7.46 -0.02
종신 339 330 -2.65 13.27 13.04 -1.70
연금 117 101 -13.68 11.36 9.86 -13.20
저축 10 24 140.00 4.24 10.40 145.10
기타주4) 16 19 18.75 - - -
  •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변액종신ㆍ변액연금ㆍ변액저축보험 포함
  • 단독실손ㆍ질병ㆍ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ㆍ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도 별도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