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고객 PLAZA 이용시간:평일 9:00~15:50

자동검색어 펼치기

고객중심 판매준칙

회사는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판매담당 직원이 직무를 수행할 때 준수하여야 할
기본적인 절차와 기준을 사규에 반영하여 준수토록 하고 있습니다.

  • 상품을 판매할 경우에는 다음 각호의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 상품판매에 종사하는 자의 도입, 양성 등에 있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와 관련한 기준 등을 마련하여 운영해야 한다.
    • 고객에게 충분한 상품선택 정보를 제공하고 약관 및 상품설명서의 내용을 정확히 설명하여 불완전 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상품의 가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을 미리 알고 있는 경우 그 내용은 반드시 설명하고 이해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 상품의 내용을 고객에게 고의적으로 숨기거나 사실과 다르게 알리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 상품판매 과정 또는 판매된 상품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 상품을 권유할 경우에는 다음 각호의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 고객의 성향, 재무상태, 연령, 상품에 대한 이해수준, 구매목적, 구매경험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적합한 상품을 권유해야 한다.
    • 제1호의 정보를 확인한 결과 '고객보호 강화가 필요한 고객'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고객 불이익 사항(원금손실 가능성, 손실가능 범위, 중도해지시의 불이익, 고객에게 추가부담이 발생할 수 있는 사항, 기한이익 상실 사유, 보장이 제한되거나 되지 않는 경우 등)과 기타 고객의 권익에 관한 중요사항을 우선적으로 설명하고 그 이해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 상품 판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 및 사규를 준수해야 한다.
  • 상품 판매와 관련하여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거나 고객의 권익을 침해하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 대출, 용역 등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고객의 의사에 반하는 다른 상품가입을 강요하는 행위
    • 대출 등과 관련하여 부당하거나 과다한 담보 및 보증을 요구하는 행위
    • 부당한 금품, 편익 등의 제공 등을 요구하는 행위
    •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을 권유하지 않고 실적 등을 위해 부당한 상품을 권유하는 행위
  • 변액보험 등 투자성 상품 구매시 투자성향 진단 및 적합성보고서 제공 등 회사의 조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교보생명 홈페이지(상품 → 보험메인 코너)

    - 교보생명 전문가 상담(1588-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