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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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개발 프로세스

교보생명 상품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보험상품개발

교보생명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과학적 합리성을 기초로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새로 개발된 보험상품은 공정한 설계여부를 금융감독원의 인가를 통해 받고 있습니다.
상품출시부터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상품개발 당시의 예정경험률과 실제경험률의 차이 등을 분석하여 리프라이싱(Repricing)을
시행함으로써 상품설계의 공정성이 유지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상품개발관리 프로세스

상품 개발관리 프로세스 안내

상품 개발관리 프로세스는 상품개발계획 수립(고객니즈 반영) → 상품디자인 → 프라이싱(PRICING) →검토(보험사기 영향평가, 고객불만 요인 점검, 상품개발간리 실무협의회, 리스크관리협의회, 마케팅협의회) → 인가(금융감독원: 사업방법서, 보험약관, 보험료 및 책임준비금 산출방법서 등 기초서류 및 보험사기 영향평가 결과서 제출) →출시 → 모니터링 및 리프라이싱(상품손익관리 협의회) → 변경 또는 중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