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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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보호체계

고객중심적인 업무체계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합리적 선택을 지원하겠습니다.

상품,채널 혁신 넘버원 생명보험회사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상품/서비스 개발

상품과 서비스 개발과정에서 고객의견 반영을 위한 프로세스 구축/운영, 고객불만 방지를 위한 상품개발 내부준칙 마련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위한 정보제공

정확한 상품/서비스 정보제공, 정보제공 관련 규정 준수, 고객의 올바른 선택 유도

고객중심의 보험가입/유지/ 지급 서비스

완전가입 프로세스 준수, 불이익 사항 우선 안내, 평생든든서비스 적극 실천, 신속한 보험금 지급

고객 의견 적극 수렴 체제 구축

판매 전 · 후 모니터링을 통한 고객 불만요소 점검/공유, 효과적인 VOC시스템 구축, 공정한 고객구제 실행

고객지향적 제도/프로세스 개선

고객불만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관리, 불만예방을 위한 적극적 제도개선

고객의 말씀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작은 불편사항이라도 적극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고객보호체계 프로세스 안내

고객님의 요청, 불편사항을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방문,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접수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접수된 내용은 VOC시스템에 등록하여 누락없이 처리/반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담부서에서는 접수된 내용에 대한 검토/분석으로 통해 관련부서에 개선을 의뢰하고 있으며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협의체 운영을 통해 신속한 개선방안을 수립하여 관련부서에서 실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고객의 말씀이 제대로 전달하고 고객중심의 개선방안이 마련되록 하고 있습니다.